서비스 정책

개인정보 처리방침

로그인 회원 계정
데이터 선택상자 선택내용 :
선택옵션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와디클(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디자이너 중개 플랫폼 와디클(이하, ‘플랫폼’ [http://www.ydcl.co.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디자이너 중개 플랫폼 와디클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2. ‘플랫폼’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 용하여 만든 가상의 운영장인 와디클 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와디클 플랫폼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와디클 회원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5. ‘의뢰자’라 함은 회원 중 세부 하위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의뢰한 자를 말합니다.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등록하지 않고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7. ‘디자이너’라 함은 와디클 디자이너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용역을 홍보 및 판매할 목적으 로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프로필을 등록한 자를 말합니다. 

  8.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와디클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디자이너 중개 서비 스 및 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하는 모든 부대/제휴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와디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 및 게시한 모든 콘텐츠를 말 합니다. 

  10. ‘프로젝트’라 함은 와디클 서비스를 통해 진행되는 의뢰자와 디자이너 간 혹은 의뢰자와 회사 간 계약 건을 말합니다. 

  11. ‘대금’이라 함은 디자이너가 의뢰자에게 제공하는 용역 혹은 회사가 수행하는 도급에 대 한 보수를 말합니다. 

  12. ‘결제금액’이라 함은 의뢰자가 회사에 지불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1. 와디클 1:1의뢰: 의뢰자와 디자이너가 합의한 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추가한 금액 

    2. 와디클 프리미엄: 의뢰자와 회사가 합의하여 계약서에 작성한 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추가한 금액 

    3. 와디클 서포터즈: 회사에서 정한 디자이너 대금에 따른 서비스 수수료에서 부가가치 세를 추가한 금액 

  13. ‘서비스 수수료’라 함은 와디클 서비스 이용대가로 회사가 정한 요율의 서비스 이용료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규 칙(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이 우선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 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 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 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 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해당 회원과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

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중 회원이 수신에 동 의한 수단을 활용하여, 회원에 대한 각종 고지나 통지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 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를 고지, 통지 및 공지가 필요할 경우 수신에 동의한 이외의 수단으로 이행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본 약관의 해석에 관여하는 관계법령에 따 릅니다. 

 

제 2 장 회원 정보의 보호 

 

제 5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 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과 회사가 플랫폼에 게 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6 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1.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 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 라 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얻은 경우, 회사는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 용정보 집중기관에 해당 신용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 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와디클 서비스 이용계약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1.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이 된 자는 각 호의 서비스 및 세부 하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서비스 

    2. 디자이너 프로필 및 포트폴리오 조회 

    3. 와디클 1:1 의뢰 

    4. 와디클 프리미엄 

    5. 와디클 서포터즈 

    6. 위 각 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하거나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 

  2. 일부 세부 하위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거나 사업자 계정으로 설정하 여야 이용이 가능하며 필요한 추가 정보를 기재하거나, 이메일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 인 증, 본인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완료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 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회원이 제공한 각종 정보를 관련 법령에 따 른 조치(예: 비식별처리 등)을 통하여 통계적 자료로 만들거나 DB화하여 활용할 수 있습 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 후 회원가입 완료 버튼을 누르는 경우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신청으로 간주합니다. 

  2.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 회사가 웹 상의 안내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회원과 회사 간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3. 페이스북 등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을 신청할 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 방침,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회원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동의 및 확인 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웹 상의 안내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회원과 회사 간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요청은 플랫폼 내 기능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2. 와디클 회원 탈퇴 시 세부 하위 서비스뿐 아니라 모든 와디클 플랫폼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 다. 

  4. 회원은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한 이 의신청을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 우 공지사항 게시 등 적적한 수단으로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 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에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2 조 (서비스 구매 및 결제) 

  1. 의뢰자는 와디클 플랫폼에서 일어나는 거래에 대한 대금, 부가가치세 혹은 서비스 수수 료 등 결제금액을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결제하여야 합니다. 결제는 다음 각호의 방 법이 있습니다. 

    1. 신용/체크카드 결제

    2. 무통장 입금 

  2. 무통장 입금은 현금영수증 사업자 지출 증빙 발행이 가능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취소, 환불) 서비스의 취소, 환불에 대한 내용은 각 세부 하위 서비스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제 5 장 의무 및 책임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 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 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가집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본 서비스를 디자이너 정보 확인 및 건전한 구인 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9.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자동화된 수단(예: 매크로 프로그램, 로봇(봇), 스파이더, 스크래퍼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을 시도 또는 가입하거나, 서비스에 로그 인을 시도 또는 로그인하거나, 플랫폼에 게시물을 게재하거나, 서비스에 게재된 다른 회 원의 아이디(ID), 게시물 등을 수집하거나, 서비스의 제공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방식으 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뷰징(남용) 행위를 막기 위한 회사의 기술적 조치를 무력화하는 일체의 행위(예: IP를 지속적으로 바꿔가며 접속하는 행위, Captcha를 외부 솔루션 등을 통해 우회하거나 무력화하는 행위 등)를 시도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 6 장 부가 서비스 및 서비스 수수료 

 

제 16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플랫폼 내 푸쉬 알림, 문자 발송 등 신종 기술 및 기기를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수수료) 회사가 제공하는 세부 하위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의뢰자 측 서비스 수수료는 아래 같습니다. 

  1. 와디클 1:1의뢰: 무료 

  2. 와디클 프리미엄: 해당 없음 

  3. 와디클 서포터즈: 전체 아웃소싱 대금의 7% 

 

제 7 장 손해배상 및 권리관계 

 

제 18 조 (손해배상) 

  1.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가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 야 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이 책 임이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 상하여야 합니다. 

  3. 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습 니다. 

  

제 19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 신망법’)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 사의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 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위와 관련된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권리침해 신고 절차에 따릅니다. 

 

제 20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의뢰자는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에 관한 소송발생 시, 회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제 1심 관할법원으로 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